맛있게 냠냠

고추장찌개 얼큰하게 만들었어요

다이아몬드광채 2020. 4. 21. 17:02

고추장찌개 얼큰하게 만들었어요

 

 

 


오늘은 고추장찌개 얼큰하게 만들었답니다.
남편이 좋아라 해서 만들었는데요
집에 있는 야채들을 대충 꺼내보니 쓸만한건 다 있네요~
두부도 있구요 ㅋㅋㅋㅋ

 

 

 

 

 


양파 감자 애호박 대파 청양고추 마늘요정도면 충분하죠?? ㅎㅎ
삼겹살은 술에 좀 담가서 잡내제거하고 있어요


울 신랑은 고기 잡내에 아주 예민한 편이라서요
먼저 참기름과 식용유를 2스푼씩 섞었어용

 

 

 

 

 

 

그리고 돼지고기를 넣어서 볶아줍니다
먼저 볶으면 아무래도 바로 물에 담그는것보다 잡내가 없죠~

 


 

 

 

 

그렇게 되면 돼지기름도 나오니깐 그 기름으로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볶아 고추기름을 내주는거구요


고추장 2스푼 푸욱~!! 퍼서 볶아줍니다
저는 센불로 하지 않고 중간불정도???? 에다가 볶았어요

 


 

 

 

 

그러다가 물이나 쌀뜨물을 자작~~~하게 넣어서 끓여주면 되지요
준비했던 야채를 단단한것부터 넣어서 끓여주면 되구요


다진마늘 한스푼 그리고 설탕도 한스푼 넣고
감자 애호박 양파 파 청양고추 순으로 먹기 좋게 썰어서 넣어주었습니다

 

 

 

 

 

 

간은 새우젓으로 했어요 감칠맛이 있지요~
육수를 굳이 내지 않아도 되니깐요 좋아요
고추장찌개 레시피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