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냠냠

목살묵은지찜 칼칼하게 저녁메뉴로 추천드려요~

다이아몬드광채 2020. 5. 4. 11:17

목살묵은지찜 칼칼하게 저녁메뉴로 추천드려요~

 

 

 


오늘은 묵은지가 있어서 돼지고기 넣고 칼칼하게 만들어 먹었어요
재료 목살 한근 묵은지 한포기 양파 1 대파 1
양념 물 1리터 고춧가루 1 간장 1 연두 1 매실원액 1
생강가루 조금 다진마늘 1 김치국물 2국자 올리고당 2 새우젓1

 

 

 

 

 

 

목살 한근은 한번 씻어서 준비 했어요
전날 저녁 냉장고로 옮겨서 해동 시켰답니다
저는 바로 냄비에다 넣었어요다진마늘도 듬뿍 넣어주는데요
저희집은 햇마늘 보내주시면 이렇게 다져서 냉동보관 하면서 사용합니다
밥수저로 한스푼 입니다


고기와 묵은지 다진마늘 넣었구요 김치국물도 넣어주세욤
묵은지국물은 아주좋은 양념이 된답니다
한국자만 넣어도 되지만 저는 두국자 넣어줘요
그리고 물 500ml를 넣어 줍니다

 


 

 

 

 

그위에 양파도 대파도 올려주고요 생강가루 간장 매실 올리고당
육수를 따로 내지 않았으니 연두도 한스푼
넣어준답니다 멸치다시육수 넣으면 연두는 따로 넣지 않아요

 

 

 

 

 

 

물까지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센불에서 끓이다가 팔팔 끓으면 중불로 바꿔서 계속 졸여주면 됩니다
근데 김치를 너무 많이 넣었나봐요
목살 한근가지고 안되겠더라구요

 

다음날 목살만 없어지고 묵은지는 반이상이 남은 상태여서
냉동실에 동파육 해먹으려고 남겨둔 삼겹살 덩어리 빼서 삶아서
다시 넣어서 끓여 먹었다는요

 


 

 

 

 

너무맛있게 잘먹어주는 우리집  입니다
묵은지찜 다음번엔 고기를 두근으로 늘려서 해야겠답니다.


간편하게 먹을려고 했는데 만들다 보니 어쩜 양이 엄마무지하게 늘어나는지
진짜 만들면서도 간편한걸 찾고 싶을때 뭔가 먹기 좋게 만들수 있지 않나 싶어요
집에 다들 묵은지는 있으니 김치찌개 보글보글 만들어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