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냠냠

코피자주나는 딸을위해 우엉조림했어요

다이아몬드광채 2020. 6. 3. 10:16

코피자주나는 딸을위해 우엉조림했어요

 

 

 

 


딸아이가 밤에 자다가도 코피가 자주 나는 편인데요
이걸 어찌 하면 좋을지 찾아보다가 우엉이 좋다고 해서
우엉조림을 해보았어요.

 

 

 

 

 


간단 하게 만들어서 먹어서 그런지 아이가 맛나게 해서 잘 먹어주길 바라면서
저 또한  만들게 되는데요~

마트에 가면 우엉은 거의 사게되는데요
요즘 반찬을 좀 못하다 보니 냉장고에서 오래

있어서 상태가 안좋게 되었어요ㅠ


우엉은 껍질을 벗기고 어슷썰었어요
김밥을 말을땐 길게 채를 썰어야 하지만 그냥 반찬으로 먹을땐
어슷 썰어서 먹는것이 좋답니다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간장 양념장 만들기
식용류 2 물 10 간장 5 설탕 1 물엿 1 요렇게 넣고 끓어 오르면
잘라 놓았던 우엉을 넣어줍니다

 


 

 

 

 

우엉의 양념장을 끼얹으면서졸이다가
마지막으로 물엿 반스픈 정도를 더 넣고 조리면
더 윤기있는 우엉조림맛있게하는법 완성 된답니다

 


 

 

 

 

우엉은 김밥이나 반찬 정도로만 먹을줄 알았는데
이렇게 활용도가 높은걸 이제서야 할았어요


한때 우엉차가 유행이여서 우엉차도
만들어 마시기도 했었는데요


 

 

 

 

 

우리몸 좋은 우엉 많이 먹고 건강해 져야겠어요~~

아이들은 우엉차 먹이기 그러니 저처럼 우엉조림 만들어서
반찬으로 먹이면 아주 괜찮을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