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 냠냠

아기 순두부찌개

아기 순두부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둘째 이유식 완료기라서

아기 순두부찌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평소에 순두부찌개를 잘 먹지는 않치만,,

아이들 건강을 위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비도 오고 따끈한거 먹이고 싶더라구요^^

먼저순두부찌개 재료부터 소개 드립니다.

순두부. 버섯, 양파,애호박

이걸만 있음 간단해요

아참 육수는 다시마 육수로 했어요^^

 

 

먼저 재료 부터 정리 해놓고.,.,,,

아이의 발달 상황에 따라 만들면 됩니다

저희 아기는 이제 돌이 지났기 때문에 뭐든 잔잔하게 짤라줘야 합니다

순두부를 뺴고 모두다 짤라 줍니다

양파는 물로 한번 씻어 주고 먹일려구요^^

 

 

일단 다시마 육수에다가 짤라 놓은 것들을 퐁당

저희는 첫째 둘째 같이 먹일려고 많이 만들었어요

근데 너무 많이 만들었는듯,ㅋㅋㅋㅋ

 

 

재료가 끓어 오르면,,,

간을 간간히 하는데요

아기용 간장한스푼을 넣어서 보글보글 끓여 줍니다

여기에 뭐 어떤분들은 소금간도 하시던데

저는 간장만 약간 넣었어요

아직 돌쟁이라 간이 심하면 안될것 같아서요^^

 

 

전체가 많이 끓어 오르면

그다음 순두부를 퐁당,,,

다 넣어 줍니다..ㅋ

순두부는 저는 다 으깨서 넣어요...

이렇게 계속 끓이다 보면 다시마 육수도

좀더 진해지고 맛도 더 진한듯 해요^^

그리고 나서 많이 끓으면 계란 하나 넣어주세요

계란을 넣어주니 더 맛나더라구요^^

 

 

짜잔...

아기 순두부찌개 완성

정말 초간단이죠?

근데 아이들몸에도 좋고

간단해서 만들기도 쉬워요

한번씩 이렇게 건강식? 해주는것도 좋은듯 하네요^^

오늘도 비가 오는데 따뜻한거 많이 만들어 먹여야 겠어요^^

'맛있게 냠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네치킨  (0) 2015.11.27
수세미즙  (0) 2015.11.26
비비큐 황금올리브  (0) 2015.11.21
핫케이크 만들기  (0) 2015.11.19
낙성대야식  (0) 2015.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