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 냠냠

아이들 간식 라뽁이~

아이들 간식 라뽁이~

 

 

 

 


일요일에 갑자기 매운게 확땡기는거에용
그래서 밥하기도 귀찮고 간단하게 라볶이만들기 ! !


후다닥 만들었어요

요즘왜케 밥하기 싫은지 사각오뎅을 요로코롬 잘라주세요
모양은알아서 먹기좋게 하시면됩니다잉 ㅋㅋ

 

 

 

 

 


진심 요리올리시는분들 존경스러워요
어찌 그렇게 이쁘게 올리는지
뭐 저는 항상 ..대충대충이네요


떡도 물에 담궈주세요 한20분정도만 담궈놓으면 끝

떡보다 오뎅이더많네요 저희집은 원래 둘다 오뎅을좋아해서
라볶이만들기 어렵지 않쥬

 


 

 

 

 

짧은 시간에 뚝딱 할수있어서 더좋아요
예전엔 만들때는 진짜 오래걸렸는데
한번 만들줄아니깐 금방 하더라구요

 

파는 길게길게 ~~ 잘게하셔도되는데
저는 야채도 많이먹어서 항상 큼직하게 짤라요
양파랑 파는 사랑합니다
양파도 넣어도 맛있는데 울신랑이 싫어해서 대파만 썰어넣었어요

 


 

 

 

 

 

라볶이만들기 의 핵심은 맛있는 고추장 !
저는 좀매운걸로 택해서 두스푼정도 넣어줬어요
저는 항상 계량수저 뭐 필요없어요

 

간장은 다섯스푼정도 넣으시면되요
맛봐가면서 조금씩 투하하시면되니 저처럼 요리못하는사람도 쉽게할수있어요
뭐든 걍 맛봐가면서 하는게 최고에요 !!

 


 

 

 

 

설탕한스푼 크게 넣으면 끝 !
그리고 추가로 라면스프 넣으셔도되요 ~
솔직히 그러면 더맛나더라구요

 


 

 

 

 

마지막으로 고추가루 넣기
저희집은 청량고추로 갈아서만든거라 무지하게 매웠네요 ㅠ^ㅠ
저는 살짝 덜익은게좋아서 항상 나중에 넣어요


푹익혀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떡넣을때 같이 넣어주면 됩니다
종종 생각날때 해먹으면 좋을꺼같아요
잇님들도 입맛없을때 한번씩 해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