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오랜만에 제철음식 꽃게탕 만들어 봤어요


오랜만에 제철음식 꽃게탕 만들어 봤어요

 

 

 

초겨울인데도 추운 요즘같은 날따뜻하고 시원한 국물
땡기지 않으세요?
숙취해장으로도 최고일 듯한꽃게와 해산물을 좋아하는 저는
오징어 그리고 시원한 맛을 더 내주기위해 모시조개와 미더덕까지

 

 

 

 

 

 

재료준비는 꽃게탕 꽃게와 해산물을 좋아하는 저는
오징어 그리고 시원한 맛을 더 내주기위해 모시조개와 미더덕까지
등딱지를 따로 분리한 후에몸통도 2등분으로 잘라주면
준비가 끝납니다

 

 

 

 

 

 

그리고 꽃게몸통과 다리 사이사이틈사이 이물질이 있으니
칫솔로 이용해서 세척해 주었어요

 


 

 

 

 

고춧가루와 기호에따라고추장도 조금 넣구요~
기본적인 양념으로 간을 맞추며보글보글 끓여줘요!

 


 

 

 

 

어차피 우러나면 꽃게의 맛을무시하지 못하고 아직 채소들도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정확하게 맞춰주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모든 재료를 이제 다 넣어요~
재료가 다 합쳐지니까 비쥬얼은물론 맛도 더 살아날거에요 ㅎㅎ
꽃게탕 끓이는 방법그렇게 어렵지 않겠죠~? ㅎㅎㅎ

 


 

 

 

 

하다보면 어렵지않고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기에
한번쯤 해볼만한 꽃게탕!!!


꽃게탕 끓이는 방법 쉽게 망치지 않을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