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 냠냠

눈에 좋다는 명안주스

눈에 좋다는 명안주스

 

 

 

 

 

몸에 좋은 주스 주스 이름도 많지요.
해독주스, 청혈 주스
눈에 좋다는 명안주스

 


ABC주스는 내장지방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혈액순환 개선
두뇌 활성 및 기억력 증진,  위와 간 기능을 강화하고 면역력도 증진시킨다네요.
이런 걸 떠나서 사과, 비트, 당근이 모였는데 몸에 좋겠지요
ABC 주스란?apple  사과 beet  비트 carrot  당근

 

 

 

 

 


사과, 비트, 당근의  알파벳 첫 자네요.
당근이에요. 흙이 좀 묻어 있어요.


중요한 건 껍질째 하라고 하네요.
일회용 수세미로 씻었어요.일회용 수세미로 문질러 씻으니 깨끗해지네요.


 

 

 

 

생으로 해도 되지만 소화 흡수도 좋게 하고 생 당근은 비타민C를 파괴한다고 하니 찌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다른 주스 만들 때도 당근은 익혀서 하잖아요.
김이 나고 나서 7분 정도 쪄 주었어요.
끓는 물에 데쳐도 좋고편하려면 전자렌지에 돌려도 되겠지요.

 

당근이 익혀질 동안 다른 재료 장만합니다. 비트가 좀 비싸네요.
주먹보다 조금 큰데 3000원이나 해요.
비트가 비싸서 못 해먹겠네요.

1/3 정도 잘랐어요.나머지는 다음에 쓰려고 넣어 두고요.
사과도 한 개를 껍질째 썰었어요.당근이 곱게 쪄졌어요.당근도 넣고요.

 


 

 

 

 

물 200ml 넣었어요.색이 고운 ABC 주스가 만들어졌어요.
보통 500ml 정도가 나온다는데
저는 좀 더 큰 사과랑, 당근도 큰 것으로 해서 그런지 750ml가 나왔네요.


둘이 먹을 거니까요.
처음부터 너무 많이 먹어서도 안될 것 같고 딱 적당하네요.
적응이 되고 나면 양을 더 늘이면 되겠어요.